기타/서적

[서평] "절대 성공하지 못할 거야" (넷플릭스 창업자의 이야기)

지식모아이령 2021. 7. 17. 15:57

 

넷플릭스 창시자의 꿈을 실현 하는 과정

소개

"넷플릭스 창업 이야기"는 마크 랜돌프라는 공동 창업자가 처음 공개한 이야기이다. 

 

현재 전 세계 1억 6000만 명이 구독하는 대형 미디어 기업인 넷플릭스는 처음에는 거의 믿어주는 사람이 없었을 정도로 어려움을 겪었으며, 심지어 마크 랜돌프의 아내조차 처음에는 이 아이디어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그러나 이 책은 그렇게 시작된 맞춤형 샴푸 사업 구상을 어떻게 넷플릭스로 발전시켰는지를 다루고 있으며, 이야기 자체도 사업이 어떻게 놀랍게 발전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인상적인 이야기이다. 이 책은 우리 시대 가장 통찰력 있고 극적인 기업가들의 이야기 중 하나이다.

서평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에서 넷플릭스 창업자인 마크 랜돌프의 서적을 읽었다. 틈틈이 출퇴근 시간 때 들었는데, 여지껏 읽었던 수많은 책들과는 조금 다른 느낌의 책이었다.가령, 흥미진진한 소설 같다고 해야할까? 나는 또래 친구들에 비해 평소에도 사업 구상을 하는 편이었다. 그래서 흥미진진한 소설처럼 느겼을 수도 있는데, 세상에서 내로라할 회사가 된 Netflix가 어떤식으로 사업을 확장해나갔고 시작되었는지를 알게 되어서 이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한동안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았다. 나 같은 일반 서민이 사소한 아이디어 일지라도 도전 한다는 것. 그것에 대한 용기를 심어 준 인생 이야기 였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환경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또한 인위적으로라도 주위 환경을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들었다. 일단 집에 필요없는 짐들을 정리했고, 생활을 단순화 시켰다. 몰입. 몰입. 몰입. 나의 머릿속이 하나의 화두로만 가득 찼을 때, 심지어 그 화두로 꿈도 꿀 정도로. 사업을 해 부자가 되어 보고 싶다는 열정이 가슴 한켠에서 불 타오르고 있다.

 

 

 

절대 성공하지 못할 거야 - YES24

공동 창업자 마크 랜돌프가 최초 공개하는 넷플릭스 창업 이야기현재 전 세계에서 1억 6000만 명이 구독하는 미디어 기업 넷플릭스를 보면 처음부터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것처럼 느껴진다. 하지

www.ye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