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heQoos 더쿠스
TheQoos는 SK 스타트업 스튜디오의 투자를 받아 19년 2월 런칭한 서비스로, 해외 K-pop 팬들의 덕질을 위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콘텐츠 내용들을 전부 타 서비스에서 끌어오는 식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사진, 영상, 퀴즈, 채팅 및 소통(1:1대화 포함) 등 K-pop 전용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을 목표로 삶고 있다.
01. 핵심제공 가치
TheQoos는 여러 곳에 퍼져있는 K-pop 자료들을 수집하여, TheQoos라는 플랫폼 한 곳에 모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팬들에게 제공한다. 서로 다른 플랫폼에 퍼져있는 K-pop 정보들이 제한된 방식을, TheQoos를 통해 한 곳으로 모일 수 있도록 하며, K-pop 전용 소셜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 더불어 자체적으로 계약을 하였는지, 가수 청하와 콜라보로 Q&A 영상을 찍기도 했다.
02. 수익 공식
현재 수익모델은 전혀 찾아 볼 수가 없다. 광고조차 붙어 있지 않다.
03. 핵심자원
다른 서비스들에 있는 K-pop 정보를 추출하여, 자체 플랫폼의 콘텐츠화 시키는 것이 핵심 자원이라 생각한다.
04. 핵심프로세스
다른 플랫폼마다 퍼져있어, 한 눈에 보기 힘든 K-pop 정보들을 TheQoos라는 플랫폼에 모음으로써 팬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며, 포인트 제도가 있어 유입 된 팬들이 이탈하지 않도록 장려한다.
※참조
101가지 비지니스 모델 이야기(남대일,김주희,정지혜,정혜민,이계원 저)
https://www.heding.co.kr/wanted/detail/733
https://www.wanted.co.kr/company/8470
https://www.sedaily.com/NewsVIew/1VJ1T77UKN
반응형
'IT > 🧐서비스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년간 서울의 기온 분석 (0) | 2021.06.03 |
---|---|
전국 출생아수 연도별 통계(1981~2018) (0) | 2021.05.09 |
무전기(WalkieTalkie) Use case (0) | 2021.04.13 |
오디오클립 (NAVER Corp.) 비즈니스 모델 (0) | 2021.03.29 |
buzzvil 버즈빌_(허니스크린) 비즈니스 모델 (1) | 2021.02.04 |
Soompi(숨피) 비즈니스 모델 파악 (0) | 2021.02.02 |
주식회사 집꾸미기 역기획 (0) | 2021.01.26 |
Gather Town 역기획 (0) | 2021.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