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비스 분석

TheQoos(더쿠스) 비즈니스 모델 파악

지식모아이령 2021. 2. 2. 19:10
반응형

TheQoos 더쿠스

플랫폼형 비지니스 모델

TheQoos는 SK 스타트업 스튜디오의 투자를 받아 19년 2월 런칭한 서비스로, 해외 K-pop 팬들의 덕질을 위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콘텐츠 내용들을 전부 타 서비스에서 끌어오는 식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사진, 영상, 퀴즈, 채팅 및 소통(1:1대화 포함) 등 K-pop 전용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을 목표로 삶고 있다.

 


 

01. 핵심제공 가치
TheQoos는 여러 곳에 퍼져있는 K-pop 자료들을 수집하여, TheQoos라는 플랫폼 한 곳에 모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팬들에게 제공한다. 서로 다른 플랫폼에 퍼져있는 K-pop 정보들이 제한된 방식을, TheQoos를 통해 한 곳으로 모일 수 있도록 하며,  K-pop 전용 소셜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 더불어 자체적으로 계약을 하였는지, 가수 청하와 콜라보로 Q&A 영상을 찍기도 했다.

 

02. 수익 공식

현재 수익모델은 전혀 찾아 볼 수가 없다. 광고조차 붙어 있지 않다.

03. 핵심자원
다른 서비스들에 있는 K-pop 정보를 추출하여, 자체 플랫폼의 콘텐츠화 시키는 것이 핵심 자원이라 생각한다.

04. 핵심프로세스

다른 플랫폼마다 퍼져있어, 한 눈에 보기 힘든 K-pop 정보들을 TheQoos라는 플랫폼에 모음으로써 팬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며, 포인트 제도가 있어 유입 된 팬들이 이탈하지 않도록 장려한다.

 


※참조

101가지 비지니스 모델 이야기(남대일,김주희,정지혜,정혜민,이계원 저)

https://www.heding.co.kr/wanted/detail/733

https://www.wanted.co.kr/company/8470

https://www.sedaily.com/NewsVIew/1VJ1T77UKN

http://heraldk.com/2020/10/20/%EC%BC%80%EC%9D%B4%ED%8C%9D-%EB%AF%B8%EA%B5%AD-%ED%8C%AC%EB%8D%A4%EC%9D%B4-%EB%B3%B4%EC%9D%B4%EB%8A%94-%EA%B0%80%EC%9E%A5-%ED%81%B0-%EC%B0%A8%EC%9D%B4%EC%A0%90%EC%9D%80-%EB%AF%B8%EA%B5%AD%EC%9D%8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