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비스 분석

Soompi(숨피) 비즈니스 모델 파악

지식모아이령 2021. 2. 2. 18:03
반응형


Soompi 숨피

플랫폼형 비지니스 모델

 

한국 문화, 주로 K-pop, Drama에 대해 다루는 영어&스페인어 웹, 앱 서비스 플랫폼. 1998년에 런칭했으며, 2011년부터는 직접 연예기획사 들과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전세계에 소개하고 있다. 과거 소프트뱅크로부터 투자를 받기도 했다. 발 빠르게 한류의 소식을 콘텐츠화 시켜 팬들에게 제공하는 매체이다.

 




01. 핵심제공 가치
숨피는 한국의 관련 이슈들이, 해외에서는 접하기 어렵다는 점을 착안하여,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핫한 한국 이슈들을 전달해준다. K-pop, Drama에 대해 총체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유튜브 링크를 통한 핫한 비디오, 간단한 퀴즈 게임, 인기인(배우,가수 등)의 옷, 화장 스타일, 가치관, 성격, 그들만의 사적인 이야기 등 여러가지 기사를 제공한다. 더불어 Soompi Awards라는 서비스도 2005년부터 제공하고 있는데. 한해동안 가장 인기 있는 음악, 드라마를 선정하여 제공한다.

 

02. 수익 공식

현재 수익모델은 오직 배너 광고만 찾아 볼 수 있다.  ‘유로 프리미엄 회원’ 서비스는 실시하고 있으며, 온라인상 아이템 판매도 준비 중이었다고 과거 기사에서 언급하고는 있으나, 현재로선 찾아 볼 수 없다.


03. 핵심자원
영양가 있는 최신 한국 언론이나 소셜미디어에서 자료를 수집하고,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가능한 한 가장 빨리 뉴스로 가공한다.

04. 핵심프로세스

내부 직원이 발 빠르게 한류 자료를 수집하고, 기사화하여 게재한다.

 

 


※참조

101가지 비지니스 모델 이야기(남대일,김주희,정지혜,정혜민,이계원 저)

kofice.or.kr/b20industry/b20_industry_03_view.asp?seq=7839

https://limwonki.com/4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