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비스 분석

buzzvil 버즈빌_(허니스크린) 비즈니스 모델

지식모아이령 2021. 2. 4. 15:08

buzzvil 버즈빌_(허니스크린)

 

 

모바일 보상형 광고 매체 플랫폼

 

버즈빌(허니스크린)은 모바일 광고 매체 플랫폼으로, 사용자에게 적절한 광고와 리워드(보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시작해,  현재는 B2B, 기업대 기업의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한 서비스이다.

 




01. 핵심 제공 가치
허니스크린의 핵심 제공 가치는 광고성 정보 전달, 리워드(보상)이다. 실행 시 어떠한 가입이나 요구도 필요없이 “일단 한 번 써보기”라는 버튼이 존재하고 편하게 유입을 장려한다. 더불어 500point를 지급하는데 이는 사용자에게 수익을 안겨줌으로써 긍정적인 피드백 준다. 광고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개인별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리워드(보상)는 실용성 있으며, 최대 55,000원의 상품이 존재하며 카페, 편의점, 베이커리, 외식,  상품권, 영화, 음악, 문화, 미용, 기부, 기타, 통신사가 있으며 현금으로 환급까지 할 수있다.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제작사인 버즈빌은 리워드앱을 넘어선  e커머스 기업에 인앱 방식의 광고를 심어 유통할 수 있는 B2B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02. 수익 공식

리워드 광고 애플리케이션은 광고주로부터 광고료를 받아 사용자들에게 일부를 되돌려주는 수익구조를 갖추고 있다.

03. 핵심자원
허니스크린 같은 경우, 잠금 화면에서 슬라이드를 하면 광고를 시청, 리워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도록 제시한다. 나아가 B2B 사업에서는 퍼블리셔가 등록한 앱까지 폭 넓은 곳에서 광고를 노출한다. 이때 노출되는 광고는 100여개의 제휴사 앱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화된 광고를 노출한다.

04. 핵심프로세스

스마트폰 첫 화면, 잠금화면에서 적절한 광고를 노출하고, 슬라이드 시 광고를 보게하여 수익을 창출한다.

 


※참조

https://www.mobiinside.com/cn/2018/03/09/buzzvil-algorithms/

https://psyinteractive.tistory.com/entry/%EC%95%B1%ED%85%8C%ED%81%AC-%EC%9E%A0%EA%B8%88%ED%99%94%EB%A9%B4-%EB%A6%AC%EC%9B%8C%EB%93%9C-%EC%95%B1-%EA%B7%B8%EB%93%A4%EC%9D%80-%EB%AC%B4%EC%97%87%EC%9D%84-%EC%96%BB%EB%8A%94%EA%B0%80

https://jmagazine.joins.com/economist/view/329549

https://www.buzzvil.com/ko/for-publisers